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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시각화 이슈와 전망

기업 내 의사결정 도구로 자리매김한 데이터 시각화 도구

by 유롭다 2023. 2. 18.
기업 내 의사결정
도구로 자리매김한
데이터 시각화 도구


데이터 시각화는

데이터를 가시적으로 표현하여 사용자가 이해하기 쉽게 하고,

데이터의 패턴, 구조, 관계 등을 시각적으로 분석하는데 효과적인 도구라고 정의해 볼 수 있는데요

 

이를 통해 기업은 데이터에서 숨겨진 의미를 발견하고,

더 나은 의사 결정을 할 수 있는 기회를 갖을 수 있게 됩니다

 

 

예를 들어, 기업의 매출 데이터를 시각화하여 제품의 판매 순위를 분석하거나,

고객의 행동 패턴을 시각적으로 나타내면

 

기업은 고객의 구매 행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맞춤 제품을 개발하거나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따라서, 데이터 시각화는 기업의 운영 및 의사 결정에 기여할 수 있는

매우 중요한 도구로 간주되고 있습니다.

 

글로벌 데이터 시각화 시장은 Salesforce, SAP, Microsoft, IBM 및 Oracle과 같은

여러 회사가 주도하고 있는데요

 

국내 시장에서도 바이뷰, 비에매틱스, 와이즈넛, 뉴스겔 등의 기업이 관련 설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ASTI Market Insight 149: 데이터 시각화 도구 | ASTI 마켓 인사이트 | 보고서 | 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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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ww.kisti.re.kr

KISTI가 발간한 시장 인사이트에 따르면

글로벌 기업들이 강력한 경쟁력을 구축한 데다

시장에 첨단 기술을 갖춘  혁신 스타트업이 대거 등장해

글로벌 데이터 시각화 시장이 경쟁력을 갖출 것으로 예상됩니다.

 

시장에서 경쟁하기 위해서는 혁신적인 제품 포트폴리오를 갖추고

차별화된 사업 전략을 바탕으로 시장 장벽을 뚫고 경쟁력을 구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KISTI는 설명했습니다.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마켓앤마켓은 데이터 시각화 도구 시장 규모가

2021년 기준 5억8920만 달러 규모로 추정되며

연평균 11.6% 성장해 2026년에는 10억 1900만 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데이터 시각화를 통한 기업의 의사결정이

당연하게 여겨지는 시대가 올 것 같습니다 

 

 

 

기업 내 의사결정, ‘데이터 시각화 도구’로 단순화 - 인더스트리뉴스

[인더스트리뉴스 조창현 기자] 최근 산업 전반에서 디지털화가 급속도로 진행되면서 기업에서는 비즈니스 인텔리전스(BI)에 중점을 두고, 데이터를 수집 및 분석해 활용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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