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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시각화 이슈와 전망

데이터 리터러시Data Literacy 전략을 위해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한 CJ프레시웨이

by 유롭다 2022. 11. 7.
데이터 리터러시Data Literacy 전략을 위해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한
CJ프레시웨이

 

 

CJ프레시웨이 임직원들이 데이터 포털(Data Portal)을 통해 시각화된 데이터 자료들을 살펴보고 있다)


최근 식자재 유통업게 최초로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과 클라우드 네이티브 인프라를 도입해
디지털 전환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기업이 있습니다

바로 CJ프레시웨이인데요,
데이터 리터러스(Data Literacy) 전략의 일환으로
직원들이 상품, 영업, 마케팅, 물류등 밸류체인Value Chain의 데이터를 
분석과 활용할 수 있도록 하여 고객맞춤형 솔류션 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CJ프레시웨이의 빅데이터플랫폼은
전문가 전용 플랫폼과 일반 구성원이 사용하는 데이터 포털Data Portal 

두가지로 제공한다고 하는데요

데이터 포털의 핵심기능으로는
데이터 분석 신청, 통합 데이터 검색, 데이터 시각화 등이 제공됩니다
이를 통해 직원들은 직접 자신의 업무와 관련된 데이터를 활용하여
업무를 처리하고 활용할 수 있게 됩니다

글로벌 클라우드 도입도 순조롭게 진행하고 있는데요
주문 시스템 등 기존IT인프라를 클라우드로 전환한 바 있습니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빅데이터 플랫폼을 통해 인적 경험에 의존하던 방식을

데이터 기반의 의사결정 체계로 전환했다는데 의의가 있다"고 전했는데요

많은 기업들이 빅데이터 시대에 맞는 데이터 리터러시를 활용해
더 정확하고 빠른 의사결정을 위해 플랫폼 구축과 디지털전환을 꾀하고 있습니다
그 가운데 데이터 시각화 기술이 빅데이터를 효율적이고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핵심 기능중 하나가 되고 있습니다

 

https://www.etnews.com/20221031000025